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피건강을 위한 샴푸법 (펌&염색시 오일사용법)

1. 오일 사용법에 더욱 자세하게 들어가 볼까요^^ 

1

- 염색후 오일 사용법

염색 시술 후 오일은 2번에 나누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아침에 듬북 바르는 것보다는적당량을 바르시고 가지고 다닐수 있는 소형 케이스에 담아서 오후에 한 번 더 바르시는 것이 좋아요.

만약 탈색을 하셨거나 거기에 준하는 밝은색이라면 모발 끝 부분을 먼저 한 방울 바르시고 부족하다 싶으시면 한 방울 더 바르는식 남으면 모발 중간 부분을 바르시면 됩니다. 되도록 오일을 모발에 바르시기 전에 손바닥 전체에 살작비벼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탈색 모발은 무거운 타입의 오일을 바르시면 착가라 않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중간 정도나 가벼운 타입을 2번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 펌후 오일 사용법은 펌의 종류별로 약간 다르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발에 뿌리 볼륨까지 생각한 S컬의 경우 2가지의 오일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정수리 부분은 가벼운 오일로 가볍게 오일 한 방울을 손바닥 전체적으로 문질러주셔서 양쪽 끝머리 부분을 먼저 바르시고 중간 기장 바르시고 남은 부분 같고 탑 부분을 살작 주물러주듯이 바르시면 됩니다. S컬의 경우 전체적으로 주물러주듯이 컬감을 살려서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드라이하실 때에도 중간에 한 방울 정도를 모발 끝부분에 바르시고 말려주시면서 스타일을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단발에 C컬 파마를 하셨고 모발이 얇은 경우 가벼운 오일 숫도 있고 어느 정도 모발이 있으시다면 무거운 탑의 오일을 추천드려요 ^^ 오일 바르는 순서는 C컬 파마 한 부분을 먼저 바르시되 뒷머리 먼저 바르시고 그다음 양쪽 옆머리 손바닥에 거의 남아있지 않을 때 앞머리를 살작 손질하시면 되겠습니다. ^^

-남성 펌의 경우 모발이 여성 단발처럼 길지 않고 댄디 및 볼륨펌의 경우 오일 한 방울을 가지고 뒷부분부터 털어주는 느낌으로 앞머리 중 맨 밑에 모발을 뺀 모든 모발을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앞머리중 이마 부분 접촉하는 맨 밑단 모발은 마지막에 스타일 잡으시면서 전체적으로 바르시고 남은 부분만 갔고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어깨 기장을 넘어가는 단발S컬및 긴 머리 바디, 발롱, 자연스러운 열펌 등은 모발을 말리시면서 손질법을 샵에서 알려줬을 겁니다.  그러면 오일 또한 한 방울씩 손바닥 전체적으로 묻혀주시고 모발을 손질법에 맛춰서 손질하시면서 자연스럽게 발라지도록 하시면 됩니다. ^^

모발을 돌리면서 말리신다면 손바닥전체적으로 묻히시고 모발을 돌리시면서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모발을 돌리면서 손질하셔야 하는데 오일은 좍좍 피면서 바르시면 오히려 스타일링에 방해를 하므로 오일 바르시면 펌을 피는 효고가 발생됨으로 컬을 만들면서 바르시게 맞고요. 더욱 컬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컬크림&오일도 모발을 돌려놓은 상태에서 모발 끝 부분부터 스프링 만들듯이 손으로 감싸 쥐면서 모발 사이사이 바르시면 더욱 컬감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